티스토리 뷰




금융기관을 이용할 때 국세 또는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현재일에 국세, 지방세를 체납했는지를 알기 위해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지방세완납증명서가 무엇인지, 그리고 기관을 통해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과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이란 무엇인가요?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일 현재 그 납세의무자(특별징수의무자)가 징수유예 등을 제외하고는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민원 서류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납세의무자 본인만이 신청가능하고 제3자는 납세의무자 본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을 첨부해야만 신청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어디시 받을 수 있나요?

이러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민원인이 직접 인근지역의 시청과 구청, 그리고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발급받으실수도 있고, 

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1 단계는 포털에 접속합니다.



먼저 포털에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입력하면 정부24 사이트가 나옵니다.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 두 번 째 단계는 공인인증 로그인을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 24 사이트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각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을 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한 준비가 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 세 번 째 단계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비스 창을 클릭 합니다.



이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원하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비스 창을 클릭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 네 번 째 단계는 지방세 납세 증명 창을 클릭 합니다.



아래 창에 보이는 지방세 납세 증명 창을 클릭하시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한 작업의 절반은 해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 다섯 번 째 단계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작성 예시를 클릭하여 기재 상황을 살펴봅니다.



이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아래 창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은 우측에 보시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작성 예시가 있으니 그 부분을 살펴보시고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을 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서 인터넷발급에는 필요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지방자치 조례로  전자민원을 통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경우에는 수수료를 없음으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시에는 대리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여섯 번 째 단계는 주소를 검색하여 기록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각 기관에서 받을 때, 발급일 현재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납세의무자가 징수유예 등을 제외하고는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납세의무자 본인만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이 가능하고 납세의무자 본인의 동일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대리인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곱 번 째 단계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자의 거주기 주소, 연락처, 사용목적, 수령방법 등을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기위해서는 거주지의 주소와 연락처, 지방세완납증명서의 사용목적,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수령방법 등을 상세하게 기록하셔야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필요한 건물명을 입력합니다.


여덟 번 째 단계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행정기관을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에 필요한 행정처리기관을 입력하고 클릭합니다.



아홉 번 째 단계는 지방세완납증명서 사용목적을 기록합니다.



필요한 지방세완납증명서의 사용목적을 기록합니다.


열번 째 단계는 지방세완납증명서 수령 방법을 기록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시 방문하여 직접 수령하실시 온라인을 통해 수령하실지 수령 방법을 선택합니다.



열 한번째 단계는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 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본인이 온라인으로 수령하기를 선택하셨다면 모든 입력 내용이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다시 한 번 더 확인한 다음 트린터기기 연결 상황까지 꼼꼼히 점검한 후 문서출력을 클릭하시어 출력을 받으면 됩니다.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 열 세번째  단계는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출력합니다.




이상과 같은 순서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만약 기관을 찾아 직접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경우에는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민원인이 직접 체출해야 하는 서류에는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필요한 서류가 복잡해집니다. 

대리인 위임장과 위임자의 신분증 사본과 위임받은자의 신분증을 챙겨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 서류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추가되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도움되는 정보들]


빨래방 창업비용 주의할점


건강보험료 조회하는 방법


토지대장 무료열람 민원24


알뜰폰 요금제 비교


2020 그랜저 가격 시승기 리뷰(하이브리드 포함)


아반떼CN7 풀체인지 대박조짐


제네시스의 두줄 그리고 목표는


댓글